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BOK00023538134YE
Back to the basics!
기본으로 돌아가야 할 때다.
개발 전반에 대한 트렌드를 다룬 책이다.
초벌 읽기 끝.
머지 않아 한 번 더 정독해야 할 책.
분야별 권장서도 찾아봐야 하고.
아쉬운 점이라면, 좀 더 깔끔한 편집이 가능했겠다 싶은 것.
문장도 좀 다듬고, 오탈자도 고치고, 구성도 조금은 더.
아래는 출판사 서평.
개발자 또는 개발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는 똑같은 고민이 있다!
개발자를 꿈꾸는 이들이 처음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하여 아키텍트와 프로젝트 관리자가 되기까지의 긴 여정에서 무엇을 공부하고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를 이미 20여 년 간 그 길을 걸어온 저자가 멘토가 되어 알려 준다. 단계별 분야마다 체계적으로 이론과 실제를 설명한 외국 원서와 국내 도서를 소개하고 꼭 알아야 할 소프트웨어 기술의 개념을 정리해준다. 이제 개발자의 길, 그 대장정을 시작해보자
도서 특징 및 주요 내용
이 책은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살아가야 하는 전체 과정을 살펴본 후에, 2장과 3장에서는 처음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IT 기본 사항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조언한다. 그리고 4장에서는 어떤 유형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지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5장부터 9장까지는 중급 개발자가 되기 위해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를 조언한다. 그리고 모바일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서버 개발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하는 개념을 짚어주며, 실무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개발할 수 있으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프레임워크, 디자인 패턴, 리팩토링 등 소프트웨어 개념을 정리해준다.
10장에서 12장까지는 고급 개발자가 되기 위해 자신이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를 조언한다.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모델러로서 공부해야 할 것과 아키텍트로서 발전하기 위해 공부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공학 개념들,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자로서 발전하기 위한 관리 방법론에 대해 공부해야 할 사항을 짚어주며, 전체적인 시각에서 이들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