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고

마케팅 생명의학

by 지킬박수 2015. 11. 10.

지은이 이철환님로부터 선물 받아 읽은 책.

마케팅을 생명이라는 관점에서 풀어내려고 접근.

새로운 포지셔닝을 시도하는 듯.


몇 구절.


트렌드 전문가는 내부에서 양성하는 것이 우선.

기업이 익숙하고 측정하기 쉬운 지표가 아니라, 고객에 대한 통찰을 알려주는 중요한 시그널에 주목해야.

구체적인 전략은 분명한 '비전'에서 시작된다.

고객 중심의 여정.

기업은 이제 소비자의 '영혼'을 감싸안는 세 번째 단계로 진화해야.

브랜드는 그저 다른 것이 아니라 끊임 없이 달라져야 한다.

제품만으로 차별화하기 어려운 현대의 마케팅에서 작은 감성의 선물은 비타민과 같은 역할.

모든 고객을 왕대접하다가는 큰일 난다.

현금보다 현물이나 서비스!

가능하면 수익성을 기초로 고객을 평가하는 것이 좋다.

고객 중심의 영업 조직으로 나가야. 특정 고객을 전담하여 회사의 모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구조.


지은이는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은 사람.

책으로보다 직접 만나서 '경험'에 대해 듣고 싶다.

기회를 만들어 보자!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91195577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