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읽고

펀한 경영? 뻔한 경영?

by 지킬박수 2008. 1. 28.


펀을 잡아라 - Catch the F.U.N. 진수 테리 (지은이) | 김영사

불혹의 나이에 멀리 부산에서 결혼을 한다는 대학 동기가 있어 일요일 당일치기로 다녀 왔습니다. KTX라는 놈을 타니 왔다 갔다 여섯 시간도 걸리지 않더군요. 기차 안에서 뭘 할까 잠깐 생각하다가, 지난 주 세미나에서 얻어 온 책 한 권을 가방에 집어 넣었습니다. 오가며 다 읽고, 마지막에는 시간이 좀 남아 생각을 정리해 봤죠.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했던가요? 지난 주 세미나를 듣고 너무 많은 것을 기대했나 봅니다. 책을 읽고 나니 많이 아쉽네요.

진수 테리라는 분이 '펀경영'이라는 열쇳말에 걸맞는 멋진 회사를 크게 하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다 보니, 여러 사례를 펀경영이라는 것으로 포장, 정리해 보여 주는 것이더군요. 실제 진수 테리씨가 하는 것은 AGC라는 회사를 만들어 펀경영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것인데, 이게 검증된 것은 아직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여러 좋은 이야기들을 펀경영이라는 것으로 묶어 정리해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뭔가 펀경영만의 unique한 것이 부족합니다. 어쩌면, 저자가 내용을 만들어 가고 있는 '과정'일 수도 있겠습니다. 아직은 편'경영'이라기보다 '펀'하게 사는 법에 대한 이야기에 가까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