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고생각하며

제1회 HR World Forum

by 지킬박수 2008. 1. 23.
세미나 제목 참 거창하다.^^ World라니... 삼성멀티캠퍼스에서 개최한 세미나인데, "사기의 인간경영", "진수 테리의 FUN 경영"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묶어 세 시간 진행되었다. 전혀 몰랐는데, 진수 테리라는 사람이 꽤 유명한 모양이다. 질문 시간에 보니 나름 팬이라 부를 만 한 사람이 여럿 눈에 띄었다.

세미나 내용은 괜찮았다.

"사기의 인간경영"이라는 책은 중국의 역사서 사기 열전에 나온 인물을 중심으로 리더십, 인간경영 등에 대해 이야기한단다. 저자가 인간경영이라는 열쇳말을 가지고 1시간 남짓 소개. 리더십의 중요 열쇳말은 어찌 보면 다들 아는 것이지만, 이를 사기와 연관지어 풀어 내는 것이 핵심이겠다. 책을 공짜로 얻어 왔으니^^ 진짜 괜찮은 지는 책을 읽고 판단할 일이다.

이어진 진수 테리씨의 세미나. 열정적으로 FUN하게 이끌어 가려 노력. 펀경영이란, 다른 말로는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드는 것이겠지. 역시 짧은 시간이라 전체 내용을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이 또한 공짜로 얻은 책을 읽으면^^ 더 명확해지리라.

Do it now!

좋은 이야기는 많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 했던가? 백 가지를 알아도 하나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겠지. 하나를 알아도 그걸 바로 실천하는 거, 조그만 거라도 진짜로 하는 거, 이런 게 필요하다. 달라져 보기로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