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과삶

한국SW는 레드오션인가?

by 지킬박수 2008. 9. 8.
회사 직원 하나가 날마다 뉴스 크리핑을 하는데, 오늘 공유한 기사 제목 중 눈에 확 띄는 게 하나 있다.

“한국 SW는 레드오션인가?”
정말이지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거품도 있었고, 쓴맛도 봤다. 산전, 수전, 공중전 다 치러봤다. [ 2008/09/07 06:10 PM]




황치규 기자라는 분이 기획 기사를 준비하고 있단다. 한국 SW가 레드오션이 아님을, 오히려 블루오션임을 주장하고 싶은 모양이다. 여러 어려운 여건이 있지만, 그래도 SW가 우리의 희망이 될 수 있음을 보여 주겠단다.

기대된다. 아니, 기대를 해야만 한다. 나 또한 솔직히 레드오션이 아닌가 갸우뚱하고 있는 중이니. 기획 기사를 통해 내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았으면 좋겠다. 정말 간절히 원한다.

기사에 붙은 댓글을 보니, 멋진 한 분이 계셔 그 댓글을 옮겨 본다. 이렇게 줏대 있는 사람이 많아야 할 텐데, 나 스스로가 그렇지 못한 터라 좀 부끄럽다.


레드오션이면 어떻고, 블루오션이면 어떻죠?
MilkBox[ 2008/09/08 ]  
저는 레드던 블루던 상관 안합니다. 이게 제 천직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친놈 취급 당하면서도 이 쪽으로 왔습니다.

“IT만 12년”님.. 그렇게 한탄만 하고 있는다고 뭐가 바뀝니까? 맘에 안드는게 있으면 바꾸세요. 바꿔 나가시면 되잖아요? 못바꿔요? 못바꾸면 묻어가세요. 그게 싫으면 도망이라도 가시던지..

아주 기분 나쁘네요. 스스로 변하려 하지도 않으면서 현 상황을 비관만 하고 있는 사람들 보면 정말 답답 합니다. 한탄만 하고 있다고 뭐가 바뀌나요? 시작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지인이 자주 하는 말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